본문 바로가기
구름서재 서평

CES 2023 딥리뷰 모든 것은 AI로 연결된다

by 구름서재 2023. 3. 27.
728x90
반응형

 

Sea Change, See Change! CES 2023 DEEP REVIEW

 

2023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CES 2023 박람회가 개최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되며 전 세계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전 세계의 유명 기업들은 물론이고 한국의 주요 기업들도 참가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나 역시 관심이 많았던 터라 기사와 유튜브로 해당 전시회를 찾아보았다. 직접 가서 보지는 못해도 영상으로 만나는 것만으로도 설렜다.

[CES 2023 딥리뷰] 책은 이번에 개최된 CES 2023 전시에 대해 7인의 전문가가 심층적으로 분석한 리포트다. 평소에도 관심이 많았기에 이 책 역시 기대되었다.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들의 통찰력 있는 리뷰를 함께 읽으면 더 깊이 있는 관람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일반인의 눈으로 보았을 때 놓칠 수 있었던 부분들을 더 자세히 알게 되고 새롭게 배워야 하는 전문 분야에 대해 지식을 쌓을 수 있어 도움이 된다. 

이 책을 읽으며 미래 기술에 대한 많은 정보와 지식을 읽을 수 있었다. 지금도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기술 분야가 앞으로 얼마나 더 혁신적으로 발전하게 될지 기대도 된다. 이 책 속에 우리의 미래 기술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CES 2023 박람회를 분석한 저자들의 리포트는 곧 미래 기술을 읽는 트렌드다. 그리고 그것이 미래를 이끌어가는 성장 동력이 될 것이다.

혁신적 기술로 다가온 AI기술, 막연한 미래라고 생각했지만 어느덧 우리의 삶 속에 깊숙이 들어와있다. 챗 GPT로 인공지능과 대화를 하는 세상에서 앞으로 어떤 것을 준비하고 나아가야 하는지 고민하게 된다. 그러한 미래 기술을 미리 읽을 수 있는 곳이 CES 박람회다. 자율주행, 전기차, 메타버스, 로봇 등의 기술이 현재 어느 정도까지 왔는지 알 수 있다. 책을 읽다 보면 특정 기업과 제품들에 더 주목하게 된다.

그 속에서 한국은 어디까지 왔고 어떤 길로 가야 하는지 진단해볼 수 있었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은 많은 주목을 받았다고 한다. 하지만 충분한 경제력, 정책적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는지는 고민해야 할 문제다. 혁신적인 기술에는 충분한 지원 역시 이루어져야 한다. 규제만이 능사가 아니다.

[CES 2023 딥리뷰] 책을 읽으며 미래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고 현재를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답을 구해본다. 미래를 준비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는 것을 추천한다. 더욱 심층적인 미래를 배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728x90
반응형